블로그로 수익 창출을 원한다면 기본적으로 달아야하는 광고중의 하나가 바로 구글 애드센스입니다.
알려지지 않은 작은 블로그에서부터 대형 포탈까지 거의 안 달려있는 곳이 없는 구글 애드센스.
어떤식으로 수익을 창출하게 되는걸까요?


구글 애드센스는 여러가지로 나뉘어지지만 그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바로 컨텐츠 애드센스입니다.


[컨텐츠 애드센스] 여러가지 형태가 있지만, 보통 이런 형식을 선호하는 추세입니다.
                                                                                         다른 광고 형식 보기


컨텐츠 애드센스는 기본적으로 문맥을 파악하여 알맞은 광고를 내보내게 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내가 인터넷에 관한 글을 작성하였다면 인터넷에 관한 광고가 나타나게 되어있고,
꽃에 관한 포스팅을 하였다면 꽃에 관한 광고가 나타나게 되어있는 식입니다.


물론, 놀랄만한 매칭 결과를 보여주는 때도 있지만 컴퓨터가 하는 일이 다 그렇듯이 전혀 엉뚱한 광고가 나올 가능성도 배제할 순 없죠. 어쨌든 이렇게 나타나는 광고를 누군가가 클릭을 하게 되면 나에게 수익이 발생되는 CPC ( Cost Per Click : 클릭 당 지불 ) 방식을 택하고 있습니다.

                                                 Davichi

"누가 이런 걸 클릭하겠어?" 라고 생각하실지 모르겠지만 생각보다 세상은 넓고 누군가 한 명쯤은 클릭을 하게 마련입니다.


누군가가 나의 광고를 클릭한 횟수가 높아지면 적립금이 쌓이게 되며, 적립금이 $100 가 넘어가게되면 수표를 받아볼 수가 있는 것이죠. 얼핏 듣기에는 "정말 이게 가능할까?? 괜히 시간 낭비 하는건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 수도 있지만, 국내/해외의 유명한 사이트들부터 시작해서 소규모의 블로그까지 많은 사이트에 이 애드센스 광고가 삽입되어 있을 뿐더러 해외에서는 애드센스로 엄청난 수익을 올리고 있는 분들이 굉장히 많다고 하더군요.
J준님의 해외블로그 수익분석 -> http://j4blog.tistory.com/1118


세계적으로 유명한 랭킹사이트 알렉사 닷컴에서도 사용되고 있는 구글 애드센스


국내에서도 애드센스로 한 달에 몇백만원씩 벌어들이시는 분들이 있으리라고 생각됩니다.물론 소통을 목적으로 하는 블로고스피어에서 돈벌기가 1순위는 아니겠지만, 돈내고 하는 인터넷인데 한달 인터넷 비용이라도 건지면 큰 수확이지 않을까요? 아직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가 없다면, 지금 신청해보세요.



Posted by Blon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