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TIP2009. 7. 30. 08:00

                                                                       this is your brain on lithium

단순히 사회적인 이슈라던가 일간 검색 순위 1위 키워드 등을 사용하면 일시적인 방문자의 유입은 높일 수 있겠지만 좀 더 차별화된 블로깅을 위해서는 양질의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내 블로그에 오는 방문자들을 그냥 스쳐지나가는 바람으로 만들 것인지 한 명의 애독자로 만들것인지, 어떻게 하면 질 높은 컨텐츠를 작성해서 양질의 블로그로 꾸며 나갈 수 있을까요?


1. 지속적인 업데이트
블로깅을 함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아닐까 합니다. 아무리 좋은 글이 있는 블로그라고 한들 계속해서 업데이트를 해주지 않으면 빛이 바래 버리고 말겠죠. 지속적으로 새롭고 획기적인 정보를 업데이트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2. 질 높은 정보
질이 높은 정보를 포스팅 합니다. 인터넷에 있는 정보를 받아 들일 때는 정보의 양보다 질이 더 중요하다고 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블로그를 방문하였을 때 "아, 정말 괜찮은 블로그구나" 라고 느끼게 하려면 마구잡이로 써내려간 글에 아무렇게나 갖다 붙인 사진, 정리되지 않은 카테고리에 그저 단순히 포스팅 수만 많은 것보다는 많지 않더라도 깔끔하게 갈무리 된 글, 그리고 정말 도움이 되는 글을 포스팅해야 합니다.

3. 스크랩보다는 직접 글을 써라
스크랩, 일명 펌질이라고 하죠. 괜찮은 글을 퍼오는 것은 방문자의 유입을 증가시킬 수는 있으나 정말 블로고스피어에서 나만의 작은 공간을 만들려고 한다면 치명적인 독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세상 참 좁네" 라는 말들을 하죠. 인터넷이 무한한 정보의 공간이라고들 하지만 몇 바퀴 돌다보면 이 글이 직접 작성한 글인지 어디서 가지고 온 글인지 정도는 간파할 수 있습니다. 자칫 잘못하면 큰 망신을 당하고 블로그를 닫아야 하는 상황이 올지도 모릅니다. 아무리 사이버 공간이라지만 규범을 지켜야 그 안에서 살아남을 수 있겠죠?

4. 전문적인 정보를 올려라
검색을 하는 사람들은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정보보다는 전문적인 정보를 더 신뢰하기 마련입니다. 특정 주제에 대해서 글을 쓰기로 했다면, 뒷받침되는 자료와 함께 믿을 수 있는 정보를 올리는것이 중요합니다. 이 블로그는 뭔가 다르다 라는 느낌이 들면 블로그 방문자수는 꾸준히 증가할 것입니다.

[블로그 TIP] - 효과적으로 글을 쓰는 3가지 법칙

Posted by Blon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