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에는 여러가지 수익 모델이 있습니다. 그 중 도메인 애드센스는 개인 도메인에 광고를 노출 시켜서 그로 인해 발생한 수익을 가져오는 방식입니다. 간단하게 말하자면 광고로 도배가 된 홈페이지를 하나 가지게 되는 셈이죠. 사실 지금껏 참여하셨던 분들이 상당히 회의적이기는 하셨지만 그래도 한번 해봐야는 되지 않겠냐는 마음에 저도 신청했습니다.


도메인 애드센스 설치하기

도메인 애드센스 설치방법은 머니야님께서 자세하게 설명해 놓으셨습니다.
저는 아무리 노력해도 이거보다 더 잘 설명할 자신은 없군요.
도메인 애드센스 설치방법 -> http://moneyamoneya.tistory.com/197
 * 저는 가비아에서 도메인을 구입했습니다.


어떤 도메인을 사용할 것인가?
구글에서는 구글과 관련된 도메인이거나 성인 관련 단어가 들어간 도메인을 엄격하게 금지하고 있습니다.
성인 관련 url 이면 그나마 방문자가 좀 들어올텐데 말이죠.
일단은 오타로 인한 유입율을 1순위로 생각하는게 그나마 수익이 들어오지 않을까 라고 생각이 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Alexa.com 에 들어가서 Top Sites 란을 보면서 일일히 오타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 웹사이트 순위 검색 사이트, Alexa.com

예를 들어 Alexa.com 이면 2, 30번 정도 빠르게 타이핑을 쳐봅니다. Alexa.com aelxa.com alex.com aelax.com 이런 식으로 나타나는 오타중에 가장 빈도수가 많은 걸 찾아내는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왠만한 유명한 사이트들은 오타마저도 도메인이 등록이 되 있더군요. Top 100 정도 쯤에 globo.com  이 있길래 glboal.com 을 등록했네요. globo? global?! glboal! 대충 이런 맥락으로 ..

현재 설치한지 한 달 정도 지난 시점이지만 사실 이렇다 할 수익은 이루어지지 않고 있네요.
뭔가 다른 활용 방안을 찾아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굳이 추천해 드리고 싶은 수익모델은 아니지만, 뭔가 이걸로 대박 낼 자신이 있다라고 생각하시는 분은 조심스레 시작해보시길


☞ 아래와 같은 식으로 광고가 노출되며 컨텐츠 애드센스와 동일하게 색상정도는 조절이 가능합니다.
분명히 키워드를 global, worldwide 같은 것들로 입력했는데 왜 유닉스, 주식 또는 보안관련 광고가 뜨는걸까요


Posted by Blon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