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의 컨텐츠 애드센스는 기본적으로 내가 작성한 글에서 광고를 내보내기 마련입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블로거들은 광고를 매 글마다 일일이 본문에 삽입하는 것이 아니라, 스킨을 수정해서 본문 상단 또는 하단에 자동으로 계속해서 나타나게 합니다. 이렇게 하다보니 작성한 글과는 전혀 상관이 없는 광고가 나타나는 것 같아서 고민하던 차에 이웃 블로거 이신 Channy™ 님께서 섹션 타겟팅이라는 좋은 정보를 알려주셨습니다.

                         ▶ 애드센스 관련 포스팅에 등용문 학원 광고가 뜨는 기이한 현상


구글 애드센스 - 섹션 타겟팅이란? HTML 태그를 사용해서 내가 작성한 글 중 특정부분만 광고를 유추하기 위해서 사용되는 것입니다. 주의할 점은 선택해 놓은 영역이 너무 적으면 관련성이 적은 광고가 나오거나 공익광고가 나올 가능성이 있다는 겁니다. 추가로 광고 유출에 검색되기 원하지 않는 부분은 무시하는 설정도 할 수 있더군요. [섹션 타겟팅 도움말 보러가기]

스킨 >> HTML/CSS 편집 으로 들어가서 "CTRL + F(찾기)"를 통해 article_rep_desc를 찾은 뒤에
위 아래로 다음과 같이 태그를 삽입하여 줍니다.


이렇게 해주면 광고가 본문의 특성에 맞게 삽입된다고 합니다. (그래도 가끔은 황당한 광고가 나오기도 합니다)

좋은 정보 알려주신 Channy™ 님께 감사드리며~


덧) 구글의 도움말을 살펴보면 <body>와 </body> 사이에 <!--google_ad_section_start -->,<!--google_ad_section_end --> 를 삽입하라고 되어 있지만 티스토리에서는 [# #_article_rep_desc_# #] 이 부분이 "<body> 본문 </body>" 그 자체이기 때문에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Posted by Blon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