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초보2009. 7. 5. 07:50


우연히 이런 질문을 네이버에서 찾았습니다.




티스토리 같은 경우는 설치형 블로그라고 해서, 자유도가 높은 것이 큰 장점입니다.
HTML/CSS를 통해 스킨을 원하는대로 제작/편집 할 수 있고 사이드바에 원하는 배너도 마음껏 넣을 수 있죠.
물론 일반 포탈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블로그처럼 자체에서 제공하는 스킨을 통해서 간편하게 블로그 제작도 물론 가능합니다.


그리고 티스토리 같은 경우는 광고를 원하는대로 삽입할 수 있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다음 블로그 같은 경우 구글 애드센스 같은 광고의 삽입이 불가능하죠.
게다가 티스토리 같은 경우 업로드 할 수 있는 용량의 제한이 없고, 트래픽의 제한도 없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티스토리에 블로그를 개설하기를 원하시더라구요.


물론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 같은 경우 네이버나 다음의 블로그가 더 편리할 수도 있습니다.
일일이 검색엔진에 등록할 필요도 없고 복잡한 HTML 등을 익힐 필요도 없으니까요.
하지만 블로그를 하다보면 뭔가 차별화된 블로그를 만들고 싶은게 사람 마음 아니겠어요?
티스토리는 이런 욕구를 잘 충족시켜주는 곳이라고 봅니다


열정을 가지고 자기자신만의 특화된 블로그를 운영하고자 하시는 분들에게는 티스토리가 제격인 것 같습니다.
물론, 초대장을 받아야지만 블로그를 개설할 수 있는 약간의 까다로움은 감수해야겠죠.

2009/06/26 - [블로그 초보] - 티스토리(Tistory) 초대장, 하루만에 받기





Posted by Blon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