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에 포스팅을 하면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하는 리뷰형 수익 모델 "프레스블로그" 입니다. 리뷰형 수익 모델의 장점은 클릭형 광고처럼 도대체 언제 내 광고를 클릭 하는거야! 한번 클릭할 때 겨우 몇십원? 속터져 죽겠군! 같은 생각을 안해도 된다는 겁니다. 그렇지만 포스팅을 작성하는 데에 시간이 많이 걸린다는 것과, 리뷰하려는 상품에 대한 배경지식이 풍부해야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일단 프레스블로그에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은 크게 3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정보레터

프레스블로그에는 꾸준히 정보레터 리스트가 올라옵니다. 대부분 특정 기업의 상품을 홍보하는 내용인데요. 사이트에서 주어진 조건에 맞추어서 상품에 대한 정보를 담아서 포스팅을 하기만 하면 됩니다. 프레스블로그에서 상품에 대한 정보, 사진, 동영상과 같은 컨텐츠를 제공해주기 때문에 올릴 사진을 찾기 위해서 시간을 낭비하다거나 할 일은 없습니다. 원고료는 보통 3천원이며 주어진 조건에 만족하지 못할 시에는 심사가 통과되지 않아 고료가 지급되지 않습니다. (조건이라봐야 키워드 삽입, 주어진 사진 삽입 등이 전부이기 때문에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는 거의 없네요.) 참고로 우수 작성자에 선발되면 특별 고료(일반적으로 10만원)를 지급합니다. 한 번 도전해볼만 하겠죠?

두번째, 블로거 퍼스트

블로거 퍼스트 서비스는 블로거로서 먼저 상품을 이용하고 그에 대한 리뷰를 작성하는 것입니다. 먼저 공지되어 있는 리뷰에 참여하겠다고 신청을 해서 당첨이 되면, 상품을 받아서 사용해보고 리뷰를 작성하며 원고료는 각 리뷰마다 약간씩 차이가 있습니다. 블로거 퍼스트 같은 경우도 우수 작성자로 선발되면 특별 고료를 지급합니다.

세번째, 블로그 시티

블로그 시티에는 WP : Weekly Posting 과 MP : Monthly Posting이 있습니다. WP는 매 주 전달되는 주제에 관하여 자유롭게 글을 쓰고 그 중에서 선별된 10개의 포스트에 편당 1만원의 고료를 지급하는 것이고, MP는 Monthly Posting의 의미로, 블로그시티에 올라온 자유 주제의 다양한 포스팅들 가운데 매월 최고의 포스팅을 선정합니다. 블로거가 직접 참여하는 추천 시스템을 통해 1차로 10개의 후보가 확정되고, 2차 1주간의 투표를 통해 최종 MP가 선정이 됩니다. 선정된 MP 수상자는 원고료로 현금 100만원을 받게 됩니다.

Posted by Blon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