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를 삽입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이번 포스팅에서는 본문 상단에 두가지 광고가 노출되는 형식의 컨텐츠 애드센스를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블로거분들이 사용하고 계시는 형태이기도 하며, 방문자의 눈높이 위치에 광고를 삽입하여 광고효과를 높인다고 하네요. HTML 태그 또는 티스토리 편집기를 통해서 아주 간단하게 아래의 그림과 같이 구글 애드센스를 삽입할 수 있는 방법들입니다.



하나, <table> 태그를 이용하여 삽입하는 방법 ①

<table width=100%>
<tr>
<td width=50%>
구글 애드센스 광고 코드
</td>
<td width=50%>
구글 애드센스 광고 코드
</td>
<tr>
</table>

위 코드를 [# #_article_rep_desc_# #] 위에 삽입하여 줍니다.


본문 넓이에 꽉 차게 들어가는 광고가 됩니다. <table width=100%>는 본문의 넓이와 같은 크기의 1행 2열의 표를 만들어
한 열에 광고가 하나씩 들어가는 방식이죠.



둘, <table> 태그를 이용하여 삽입하는 방법 ②

<table width=600>
<tr>
<td width=300>
</td>
<td width=300>
</td>
</tr>
</table>

<table>에 넓이 값을 직접 주는 방법입니다.

<table width=600>의 '600' 처럼 원하는 길이 만큼 수치를 입력합니다.
참고로 가장 많이 사용 되는 광고가 300*250짜리 광고라 저는 600px를 사용합니다.
이제 각각의 셀들을 300px로 맞춰줍니다. 첫번째 셀을 330, 두번째 셀을 300으로 하면
300*250광고 두개가 서로 약간 떨어져 있는 효과도 낼 수 있습니다.

사실 첫번째랑 두번째랑 어떻게 보면 동일하다고 할 수도 있겠네요. 표의 넒이를 본문대비 % 대신 px값을 준것 뿐이니까요.
만들어진 코드를 [# #_article_rep_desc_# #] 위에 삽입하여 줍니다.



셋, 티스토리 편집기를 이용하는 방법

사실 이 방법도 따지고 보면 <table> 태그를 이용하는 것과 마찬가지이긴 하지만 과정이 약간 다릅니다. 아주 간단하죠.


그림과 같이 티스토리 편집기를 이용해서 1행 2열짜리 표를 하나 만듭니다. 표 배경색과 테두리색을 흰색으로 설정하였기에 아무것도 보이지 않지만 HTML 편집기로 들어가보면 다음과 같은 태그가 생성되어 있을겁니다.
 

&nbsp 라고 표시된 곳을 지우고 자신의 구글 광고 스크립트를 삽입하여 줍니다.
그리고 나서 만들어진 모든 코드를 복사하여 [# #_article_rep_desc_# #] 위에 삽입하여 줍니다.


본문 상단에 구글 컨텐츠 애드센스 두개를 나란히 삽입하는 방법이었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Posted by Bloney